본문 바로가기
쌀소보루의 라이프

티스토리 다음 메인노출과 관련된 이야기 (feat. 일장춘몽😭)

by 쌀소보루 2021. 1. 14.

 

 

"티스토리 다음 메인 노출로 인한
통계 변화"

 


내 블로그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300명 정도이다. 


그런데 다음날 오후쯤 갑자기 방문자 수가 700명이 넘었길래 '으엉~?!' 하고 깜놀!

 

 

이런 적이 처음이라 오류가 난 줄 알고 남편에게 보냈던 카톡.

아무리 방문자수가 늘어났어도 애드센스 수익은 전날보다 못했터라 남편도 나도 오류인 줄 알았다. (눈물...😭ㅎㅎㅎ)

 

내 블로그는 대부분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구조인데 이 날 유입로그의 대부분은 'https://www.daum.net/' 이었다.

 

 

'설마'하고 찾아봤더니 어제 오후에 포스팅했던 '로지텍 페블마우스(m350)' 후기글이 다음 메인에 게시된게 아닌가!?

오마이 지져스-!!

 

신기한 것도 잠시, 그냥 허접한 구매후기라 정보랄 것도 크게 없는 포스팅인데 주변의 다른 전문적인 포스팅들과 비교돼서 민망했다.


아니, 다음님. 무슨 기준으로 이런 허접한걸 메인에 올리셨나요??ㅜㅜㅎㅎ

 

그리고 그것을 증명하듯 애널리틱스를 보니 체류시간 '4초'... 실화냐?ㅎㅎㅎㅎ

 

 

해당 포스팅은 다음날까지 메인에 걸려있어서 2틀동안 하루 방문자 수는 1,500~1,600명 정도나 됐다.

평탄했던 나의 그래프에 갑자기 에베르트산을 만들어버린 메인노출의 위엄. 크👍

 

'사람들 많이 들어왔으니까 수익도 좀 생겼으려나🤔??' 라는 기대를 했지만 체류시간이 4초인데 그 사이 광고를 눌렀을리는 만무했더라는 슬픈 이야기...^.ㅜ

 

 

메인에 올랐던 7일의 수익은 3.44달러 💵

소소하지만 귀여운 나의 소듕한 수익...💕

 

방문자수는 평소의 5배도 넘는데 수익은 내 최고기록(4.8달러)를 넘지 못했다. 그래도 뭐 하루에 3~4달러만 들어와도 잔치가 벌어지는 내 블로그이기 때문에 이것도 감지덕지.

 

 
재밌는건 애드핏이 이날 최고 기록을 찍었다는 것ㅎㅎ

나 애드핏 저렇게 많이 찍힌거 처음 보네.

 

그리고 메인에 노출된 2틀째인 1월 8일 오후에 내 포스팅은 메인에서 내려왔고 방문자수는 평소대로 돌아왔다.

 


+ 뒷 이야기

 

 

어제 (1월 13일) 갑자기 또 방문자 수가 미친듯이 올라갔고 유입로그가 전부 다음주소길래 'Hoxy...또 메인 노출..!?!?' 하면서 다음을 여기저기 뒤졌는데 보이질 않네?

 

뭔지는 모르겠지만 어디 올라온 것 같긴 해서 포스팅을 보기 좋게 조금 수정했더니 갑자기 뚝 끊겨버렸다..^.ㅜ??

사진이랑 글만 올릴 줄 알지 티스토리 구조에 대해서는 초보라 뭐가 뭔지, 왜 이렇게 된건지는 잘 모르겠다.

 

뭐, 그 뒤로 구독자가 생겼다거나 조회수가 올라갔다거나, 수익으 높아지거나 하는 변화는 없지만 나름 재밌는 사건(?)이었다.😆 

혹시 다음에 또 메인에 노출된다면 미리 좀 알려줘라 다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