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쌀소보루의 재테크/재테크

체크카드 추천 TOP3 (체크카드 순위)

by 쌀소보루 2020. 11. 27.


요즘은 현금보다는 카드나 페이를 많이 사용하죠?
특히 체크카드는 미성년자도 사용이 가능하고, 신용카드에 비해 소비 조절이 가능해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일반적인 소비의 대부분은 체크카드를 쓰고 있어요 :-)

그래서 오늘은 현재(2020년 11월) 상위권에 랭크된 체크카드를 알아보고,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1위. 신한 Deep Dream 체크카드 (딥드림 체크카드)


1위는 저도 현재 생활비 및 인터넷 결제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신한카드의 Deep Dream 체크카드!
원래는 파란색인데 현재는 미니언즈 디자인으로 나오고 있나봐요. 귀엽쥬?😍

Deep Dream 체크카드 혜택

모두드림: 국내 전 가맹점 이용시 0.2% 적립
더해드림: 자주가는 '드림영역' 이용시 0.6% 적립
챙겨드림: '드림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1.0% 적립

*더해드림과 챙겨드림의 경우는 전월 20만원 이용시 서비스가 제공되며, 모두드림은 전월실적과 관계없이 제공됨


드림영역은 대부분 대기업 계열의 가게에 해당하고 이외에도 통신사 3사의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도 해당된답니다!


쓰다보면 이렇게 마이신한포인트가 쌓여요😆
이 포인트는 다른 포인트로 전환할 수도 있고, 내 계좌에 현금으로 받을 수도 있답니다!
저는 주로 네이버페이로 전환하거나 많이 쌓였을 땐 현금으로 전환하고 있어요ㅎㅎ


2위. 우체국 Go 캐시백 글로벌 체크카드


2위는 우체국에서 올해 10월에 출시한 go 캐시백 글로벌 체크카드입니다. 코로나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그에 따라 온라인과 해외 소비에 특화된 카드랍니다.

Go 캐시백 글로벌 체크카드 혜택


3대 간편결제시 5% 캐시백(네이버 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배달앱 5% 캐시백 (배달의 민족, 요기요)

비대면 서비스에 특화된만큼 눈에 띄는 혜택들이 있네요. 온라인 쇼핑과 배달앱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매리트있는 체크카드 아닐까 합니다.
다만 건당 이용금액이 2만원으로 한정되어 있는건 조금 아쉽네요^.ㅜ


해외 전 가맹점 이용시 7% 캐시백

이 혜택은 요즘같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이나 해외직구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께 좋은 내용같습니다. 잘 이용한다면 관부가세를 많이 줄일 수 있겠어요😆


3위.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COOKIE CHECK


3위는 우리카드에서 발행하고 있는 쿠키체크카드!
쿠키런 캐릭터가 귀엽게 들어가있습니다😆
요즘은 카드에 캐릭터를 넣는게 대세인가 보네요.

COOKIE CHECK 체크카드 혜택


우리카드의 쿠키체크카드의 가장 눈에 띄는 혜택은 바로 '전세계 공항라운지 무료입장 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연회비도 없는 체크카드로 공항라운지가 무료라니!

통합 월 1회, 연 2회 제공되는 이 혜택은 전월 30만원의 이용실적이 있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때문에 비행기을 이용하기는 어렵지만 해외여행이 가능한 시기가 온다면 정말 빛을 발할 카드네요! 저도 하나 만들어야겠어요🤩ㅎㅎ

이 외에도 기본 서비스가 꽤 괜찮은 쿠키체크카드!


대형 인터넷쇼핑몰 외에도 스타벅스까지 캐시백이 되네요^^ 2~3명만 카페에가도 만원이 훌쩍 넘는 금액인데 2천원을 월 4회까지 캐시백해준다니, 정말 좋네요!


영화 5천원 캐시백과 편의점 캐시백까지


학생들에게 좋은 대중교통 캐시백과 토익응시료 캐시백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다!

우리은행이 주변에 없어서 우리카드를 사용한 적이 없는데 이렇게 알아보니 꼭 하나 만들어야겠네요🤔ㅎㅎ

캐시백을 모으고 싶다! ▶️ 신한 deep dream 카드
해외직구와 배달어플을 많이 사용한다! ▶️ 우체국 go 캐시백 글로벌 체크카드
해외여행을 자주가고 다양한 부분에서 혜택을 받고싶다! ▶️ 우리 카드의 정석 cookie check 카드

요렇게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네요^^


이렇게 핫한 체크카드 TOP3를 알아봤습니다.
저는 현재 1위를 차지한 신한 딥드림카드를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는데요. 알아보니 이 카드 외에도 알찬 혜택을 가진 체크카드들이 많더군요.
각자 상황에 맞는 카드를 이용한다면 좋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테니 잘 알아보시고 알차고, 올바른 소비생활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